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행사 및 소식

제목
[학부] 해외교환·편입·소속변경 학생의 전공 학점 인정 관련 공지
작성일
2024.03.25
작성자
박유진
게시글 내용


해외교환·편입·소속변경 학생의 전공 학점 인정 관련 학과 절차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1. 2024-1학기 학점 인정 신청 기간

 1) 3월 1일(금) ~ 3월 31일(일)

 2) 해외교환 학생의 경우 '무기명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과목이 있는 경우에만

   첨부양식을 작성하여 성적표 및 실라버스와 함께 3월 27일까지 학과에 이메일로 제출 (mseng@yonsei.ac.kr)

 3) 입력 저장 후 반드시 제출을 완료하기 바랍니다.


2. 신청 및 처리 절차

 1) 신청 기간 내 학사포털에 파견대학/전적대학의 성적표 및 해당 과목의 강의계획서를 첨부하여 학점 인정 신청

   *기타 학점 인정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발표자료, 필기노트 등)는 선택 사항

 2) 신청 기간 종료 후 학과에서 지정한 담당 교수님의 검토 및 포털 상 승인/반려 진행

 3) 최종 결재 후 학사지원팀에서 학적에 반영함


3. 유의 사항★★★

 1) 본 절차는 신소재공학과 전공과목에 한하여 적용되며 공과대학 공통과목 및 교양, 타 학과 과목으로의 대체 인정 처리 방식과는 무관합니다.

   공과대학 공통과목 및 교양, 타 학과 과목으로의 대체 인정은 교무처의 일반적인 절차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2) 승인 담당 교수는 신청기간 종료 이후 학과에서 지정하므로,

   신청 전 과목 승인 가능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임의의 교수님께 개별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3) 임의의 교수님께 승인 여부를 확인했다 하더라도 학과에서 지정한 담당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3) 학점 인정의 교수 승인이 반려된 건에 대하여는 재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4) 신청 기간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학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신소재공학과 사무실(02-2123-5832)로 연락 바랍니다.



첨부
2-3. (해외파견)무기명전공선택신청양식.xlsx